대의명분 없는 밀양시장 주민소환 추진
대의명분 없는 밀양시장 주민소환 추진
  • 안병관기자
  • 승인 2008.12.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경제 한파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밀양지역 경제가 낭떠러지로 추락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의 주민소환제가 추진되고 있어 경제적,시간적 낭비가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높다.

주민소환제란 지방자치단체장 또는 지방자치단체 의원들이 불법행위를 하였을 경우나 우려가 있을때 주민들이 투표로 심판을 할 수 있는 제도이다.

그러나 현재 밀양시장 주민소환 추진은 대의명분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많은 주민들이 밝히고 있다.

함께 힘을 모아 경제난을 극복하는데 노력을 기울려야 할 때에 시민들의 분열이 되고 있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이번 주민소환제 청구이유는 내일동 해천복원사업이 예산 낭비라는 지적과 밀양문화원 철거, 산외면 다죽리 전원주택지 산지전용허가, 구 두산농원 영어마을 추진 무산 등의 이유로 주민소환 서명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주민소환 청구인들은 산외면 다죽리 주민들이 대부분으로 주된 이유가 다죽리 2만7000여㎡에 현 시장이 산지전용허가를 하지 않겠다고 주민들과 협의했으나 허가를 내줬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그러나 밀양시장이 산지전용허가 불가 방침을 정해 신청을 수차례에 걸쳐 반려했으나 소유자들이 경남도에 행정심판 청구에서 밀양시가 패소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허가하게된 것이다.

많은 금액을 들여 매입한 임야에 전원주택을 지어 노후에 밀양으로 이사와 살겠다는 토지 소유자들에게 땅을 팔 때는 언제고 이제 와서 집을 짓지 못하게 막는다는 것은 한번쯤 생각해볼 일이다.

풍수지리학으로 위치가 백호혈로 주민들에게 그렇게 소중한 땅이라면 당초 소유자가 매매하려고 할 때에 마을주민들이 매입을 하였으면 밀양시장 주민소환 추진은 없었을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생각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이 그렇게 소중한 땅이라고 주장한다면 팔고 난 후라도 마을에서 다시 매입하면 될 것을 주민소환을 추진한다는 것은 경제 살리기에 힘쓰고 있는 시장의 발목잡기라는 여론이 우세하다.

이제는 시민들이 단합해 세계적인 금융한파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주력해야 한다.

시장 상인들은 장사가 되질 않아 월세, 공공요금 인건비도 맞추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식당에는 손님이 없어 파리만 날리고 있다는 상인들의 말을 접할 때 이제는 경제 살리기에 모든 힘을 기울려야 할때라고 본다.

이와 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이 단합해 경제난 극복에 힘을 기울려야 되는 시기에 시민들의 분열을 조장하는 밀양시장 주민소환 추진은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