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민선7기 양성평등 비전 수립 나섰다
경북도, 민선7기 양성평등 비전 수립 나섰다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10.23 17: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관서 ‘양성평등 비전 2030 포럼’개최

경북도는 23일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관 강당에서 민선7기 경북도 양성평등 비전 수립을 위한‘경북도 양성평등 비전 2030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우리사회에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여성의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경북의 여성정책이 나아가야 할 미래상을 모색하는 한편 그런 변화를 선도하는 여성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포럼은 경북 도정의 목표인 ‘새바람 행복 경북!’실현과 연계된 양질의 여성일자리 창출,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벨), 함께 키우는 보육문화 조성과 돌봄의 사회적 책임강화,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도민의 생활과 밀접한 현안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논의하고 경북여성정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이복실 전(前) 여성가족부 차관은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향상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또한, 포럼 토론시간에는 다양한 분야의 현장전문가가 참가해 학술적 의미를 벗어나 현실적 문제점과 대안을 함께 논의했다.

정규식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포럼은 일·가정이 양립하는 행복한 미래경북의 여성정책 과제를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여성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가 확대될 수 있는 다양하고 내실있는 여성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