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8회 진주 북 페스티벌 개최
2018년 제8회 진주 북 페스티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10.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가 책을 사랑한 날에'를 주제로 1일부터 3일까지

 

ㅇㅇ
 제8회 진주 북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자료=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주최하고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가 주관하는 제8회 진주 북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주성 내 국립진주박물관 앞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진주가 책을 사랑한 날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북 페스티벌은 책을 보고, 듣고, 체험하면서 독서와 친해지는 기회를 마련하여 독서문화를 생활화하고 마을 내 도서관에 대한 친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우리지역 작가인 박홍서 작가의 특별전 및 팬사인회를 비롯해 도서교환전, 북 콘서트, 매직 블룬 쇼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진주 시민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중 틈새시간에 나도 멋진 공연가 참여와 도전, 독서골든벨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진주 북 페스티벌 다음카페와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에서 사전접수 하면 된다.

이 외에도 행사장을 방문한 주민들은 △이야기를 따라 걷는 진주성탐방 △솔방울 트리, 도토리 인형고리, 부채, 나무팽이, 미아방지 팔찌, 우드책갈피 만들기 △인형극 및 동화구연 관람 △ 각종 포토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과나 새마을문고 진주시지부로 전화하거나 다음카페(제8회 진주 북페스티벌)를 참고하면 된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