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남성사계시장 충효길 걷기행사 개최
동작구, 남성사계시장 충효길 걷기행사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18.10.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남성사계시장 충효길 걷기행사’ 안내 포스터(자료=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성사계시장일대에서 ‘2018 남성사계시장 충효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동작충효길을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남성사계시장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식전 공연, 충효길 걷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식전 행사에는 사당2동주민센터 앞에서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리며 페이스페인팅, 솜사탕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돼 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충효길 걷기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에서는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경품 추첨과 남성사계시장의 건강특화상품인 과일 도시락 시식회가 열린다.

걷기코스는 사당2동주민센터에서 출발해 충효길을 거쳐 사당종합체육관을 돌아오는 약 4.8km구간으로 아이와 어르신 모두 걷기 편한 힐링 산책길로 구성됐다.

또 오후 2시부터 이수역 14번 출구 앞에서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 천연비누 만들기 및 팝콘 나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 및 남성사계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 “많은 주민이 행사에 참여해 가을 정취를 느끼고 남성사계시장의 먹거리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