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공공 고용세습·유치원 비리 '동시 국정조사' 요구"
김성태 "공공 고용세습·유치원 비리 '동시 국정조사' 요구"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10.2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결과 지켜보자' 민주당·박원순 주장, 순간 모면하려는 꼼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 세습과 사립유치원 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동시에 실시하자"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공공기관 채용비리·고용세습에 대한 국민적 공분과 의혹을 해소하고자 야3당 공동의 명의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및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는 바"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박원순 서울시장은 감사원 감사를 통해 잘못이 드러나면 처벌하겠다는 입장이지만, 감사원 결과가 나오려면 최소 몇개월은 소요된다"면서 "이는 국민들도 잘 알고 있다. 꼼수를 통해 순간을 모면하려는 박 시장과 문재인 정권은 너무 치졸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전날 공중파 3사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중심이 된 (사립유치원 비리 관련) 당정청 회의에만 초점을 두고 고용세습에 대한 대국민 규탄 행사를 아예 보도하지 않았다"면서 "청와대에서 아마 통제를 했을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 머릿속에는 온통 북한 생각 말고는 다른 생각이 없는 것 같다"며 "소득주도성장으로 나라 경제가 죽을 쑤고 있는 마당에 북한 말고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먼저 신경을 써달라"고 했다. 

nic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