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김치 봉사활동 잇따라
사랑의 김장김치 봉사활동 잇따라
  • 군산/순정일기자
  • 승인 2008.12.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옥서면, 성산면, 미성동, 여성자원봉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이 이어지고 있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군산시 옥서면, 성산면, 미성동, 여성자원봉사회에서는 관내 휴경지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주민들에게 지원받은 배추와 무 등으로 김치를 담가 각 관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정을 나눴다.

군산시 옥서면(면장 전우창)은 옥서면 부녀회(회장 문신자)와 협력하여 지난 9월 유휴지에 경작한 배추 및 무를 수확하여 생활이 어려운 거동불편노인과 장애인 세대 등 170여 세대에 15㎏씩 전달했다.

또 군산시 성산면(면장 변영식)은 지난 3일 성산면 자치센터에서 ‘사랑가득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 100여 세대에 김장김치 15㎏씩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창암마을에서 전 이장을 지낸 채수봉(남, 57) 씨가 여름철 내내 땀 흘려 정성스레 경작한 배추 600여포기(50만원 상당)를 후원했으며, 미성동 또한 3, 4일 이틀간 새마을회부녀회, 미성통장회 등 50여명의 회원들이 9월부터 관내 공휴지(700평)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1,500포기로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 150세대에 전달했다.

이에 동조 소룡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센터 직원 20여명은 배추 500포기를 직접 다듬고 절이는 등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70여 세대에 전달하는데 동참하는 겨울나기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영님)는 지난 2일부터 4일(3일간)까지 월동기를 맞아 군산시 문화동 여성자원활동센터에서 3,000여 포기에 달하는 김치를 담그는 등 이날 행사에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주)대상, 한국가스공사, 군산도시가스 자원봉사단들도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의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