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구시, 동성로 야외무대서 ‘미소친절의 날’ 행사
대구시, 동성로 야외무대서 ‘미소친절의 날’ 행사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10.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8일 동성로 야외무대(대구백화점 앞)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하는 ‘2018 대구 미소친절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소친절 대구만들기 운동’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시민강사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미소친절 실천을 다짐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에 동참해 밝고 활기찬 도시이미지 제고에 헌신해 온 유공 시민 8명에게 대구시장 표창패(5명)와 대구시의회의장 표창패(3명)를 수여한다.

이어 지난 11일 개최한 ‘제6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전북 부안군 삼삼컨설턴트’의 상황극 ‘처음처럼’과 ‘대구JD스토리 교육연구소’의 상황극 ‘귀하는 미스터 선샤인’을 공연했다.

더불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미소친절 메시지 전달 퍼포먼스에 이어 ‘대구찬가’에 맞추어 시민과 함께하는 미소친절 플래시몹 율동과 대구미소왕 선발대회, 미소친절 4행시 대회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상길 시 행정부시장은 “앞으로도 미소친절 운동이 생활 속 시민문화운동으로 정착되어 대구가 밝고 활기찬 ‘시민이 행복한 도시, 자랑스러운 대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열정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