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서울신용보증과 창업아카데미 열어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서울신용보증과 창업아카데미 열어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0.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최초 외화 지속가능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이 3억 달러 규모의 3년 만기 고정금리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발행금리는 3.763%이며, 미국국채 3년물 금리에 80bp 를 가산한 수준이다. 투자자 구성은 지역별로는 아시아 71%, 유럽 29%로 투자기관별로는 자산운용사 68%, 은행 24%, 중앙은행 및 국부펀드 5%, 기타 기관이 3%를 차지했다. 이번 발행은 CA CIB, HSBC, Mizuho에서 주관했으며, KB증권에서 보조간사(Co-Manager) 역할을 수행했다.

KB국민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오는 18일까지 KB 소호 컨설팅센터에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SNS를 활용한 사업장 홍보 등 예비창업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알려준다.
 
신한銀, 제주 영어교육도시에서 자산관리 세미나 실시

신한은행이 제주 영어교육도시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를 실시했다.
2021년까지 세계 수준의 교육서비스 제공해 국제 교육 허브로 조성될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상업시설과 주거시설, 공공시설 등이 복합화 된 교육도시로 최근 유입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우리은행,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과 글로벌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행의 창업지원센터인 위비핀테크랩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면서 쌓은 창업기업 육성 경험과 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코스포 회원사의 성장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포럼회원사의 비즈니스 환경개선 및 네트워킹 구축 △은행과 회원사간 제휴사업 및 공동마케팅 추진 △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회원사 해외진출 지원 등이다.

NH농협 IT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NH농협 IT사랑봉사단이 17일 서울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 IT사랑봉사단 50여명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연탄 2만장을 구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씨티은행, ASEAN과 글로벌 전자상거래의 미래 세미나 개최

한국씨티은행이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업고객의 전략과 기획, 재무 책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SEAN과 글로벌 전자상거래의 미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전세계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ASEAN 지역에 대한 기회의 모색과 전자상거래(eCommerce)시장을 활용한 국내 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ASEAN 마켓의 중요성과 비즈니스 동반자로서의 씨티은행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