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구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설명회
송도구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설명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10.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송도동서...사업 전반 주요 내용 안내
이강덕 포항시장이 송도동행정복센터에서 송도구항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이 송도동행정복센터에서 송도구항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난 12일 송도동행정복센터에서 송도구항 일원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김현구 시 도시재생과장이 송도동 일원에 추진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요 내용과 함께 첨단 해양레포츠 융·복합 플랫폼 조성 △해양 마이스(MICE)산업지구 조성 △기상방재 ICT 융·복합지구 조성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에 이어 이강덕 시장이 직접 주민들과 질의응답을 통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에 경제기반형 재생사업으로 선정된 송도동 일원은 과거 송림숲과 송도해수욕장 및 포항수산대학과 포항종합제철 주거지로 관광·교육의 중심이자 주거밀집지역으로 번성했으나 백사장 유실과 주요시설의 이전 등으로 지역 기능이 약화되고, 송도구항 일원의 유휴화 및 슬럼화 등 쇠퇴가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다.

이 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역량 강화와 공동체 회복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운영 등의 효과가 있음으로써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해양자원과 전통문화는 물론 산업화와 근대화를 주도했던 경험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