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분양소식] 경기광주역 도보권 '광주 금호 리첸시아' 주상복합
[분양소식] 경기광주역 도보권 '광주 금호 리첸시아' 주상복합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10.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층 4개동 총 447가구…26일 견본주택 개관
전철·고속도로 등 서울·수도권 교통망 풍부
광주 금호 리첸시아 야경 투시도.(자료=금호건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야경 투시도.(자료=금호건설)

금호건설이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일대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으로 추진하는 '광주 금호 리첸시아' 주상복합 아파트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개관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경안동 38-3번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60~82㎡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교통여건은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경기광주역에서 판교역까지는 13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판교역에서 다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는 방법으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중부고속도로와 장지나들목, 태전분기점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은 단지로부터 도보 3분거리에 광주초등학교와 광주중이 있고, 중앙고와 광주시립 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경안시장과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경안동 우체국과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 등도 가깝다.

특히 단지 내에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총 3개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안근린공원과 청석공원, 경안천 등이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조감도.(자료=금호건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조감도.(자료=금호건설)

한편, 금호건설은 광주 금호 리첸시아의 채광 및 통풍 극대화를 위해 남향위주 배치를 계획했다. 공간활용도가 높은 4베이(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 등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여기에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호건설 분양관계자는 "경기 광주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이자 원도심 최대 상권인 경안동에서 17년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라며 "지역내 최고층인 25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고,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3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며,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1년6월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주경 투시도.(자료=금호건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주경 투시도.(자료=금호건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