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뉴스 브리핑] 한화손보, 그룹 창립 66주년 기념 '헌혈 릴레이' 봉사
[보험사 뉴스 브리핑] 한화손보, 그룹 창립 66주년 기념 '헌혈 릴레이' 봉사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10.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보, 그룹 창립 66주년 기념 '헌혈 릴레이' 봉사

한화손해보험은 '그룹 창립 66주년'을 기념,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하는 '헌혈 릴레이' 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인구 고령화와 출산율 등 사회적 이슈는 물론 각종 사고로 인한 혈액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매년 1020세대의 헌혈자 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어 임직원들의 힘을 보태고자 그룹 창립기념일에 맞춰 '생명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Puppy&Dog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국내 최초 장기 펫보험 '펫퍼민트 Puppy&Dog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반려견의 실질적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이 상품은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생후 3개월부터 만 8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한다. 평균 진료비 수준에 따라 견종별 5가지 그룹으로 분류해 보험료를 적용하고, 의료비 보장비율을 50%와 70% 중 선택할 수 있다.

 

AIA생명, ‘100세 시대 걸작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AIA생명이 지난 달 1일 출시한 ‘100세 시대 걸작건강보험’이 보험료 할인방식의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 받아 생명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금번에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AIA생명의 ‘100세 시대 걸작건강보험’은 건강관리 노력 수준과 보험료 할인폭을 체계적으로 연동시켜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매년 보험료 할인율이 변동하는, 일명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