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각양각색 축제로 가을 ‘만끽’
영천시, 각양각색 축제로 가을 ‘만끽’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8.10.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축제·문화예술제 등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최근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와인페스타, 전국종합마술축제 등을 잇따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천한약축제는 기존의 영천강변공원 일원이 아닌 전통한옥으로 아름답게 조성된 영천한의마을에서 개최돼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한방힐링체험으로 한방족욕체험, 사상체질 체험, 효자탕 달이기 체험 등 다양한 한방관련 체험 부스는 건강에 관심 많은 관람객으로 붐볐다.

또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 영천문화예술제에서는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축제로서 각종 주제관뿐만 아니라 그림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 공예체험, 전통혼례 등 체험행사와 풍물경연대회와 줄다리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보현산 자락에서 개최된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천문·우주·과학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났다. 별빛축제의 특화 프로그램인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여개의 부스체험도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는 제6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馬術)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모여든 승마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관람하고 미니마차, 체험승마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