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구, 하늘연달 나눔데이 축제 성공적 개최
진해구, 하늘연달 나눔데이 축제 성공적 개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8.10.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해구)
(사진=진해구)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지역 주민축제인 제3회 하늘연달 나눔데이가 지난 9일 진해루 일원에서 열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해구와 천주교마산교구가 주관하며 진해종합사회복지관, 진해지역자활센터, 진해시니어클럽 등 8개 사회복지기관과 지역 단체가 주최했으며 5000여 명의 아동과 시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요행사는 △지역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자연과 약속해요’ △주민참여 공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진해복면가왕 △체험부스, 프리마켓 △푸드트럭, 먹거리 장터 △환경캠페인과 환경전시 등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늘연달 나눔데이는 지난 2016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됐다.

지난 2016년 1회 수익금 740만원은 지역아동센터와 위기가정 긴급지원, 공동작업장 환경개선등에, 지난해 2회 수익금 1060만원은 복지관 내 야외공연장을 활용 5회에 걸쳐 문화프로그램이 개설에 사용됐다.

올해 수익금은 지역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최훈 하늘연달 나눔데이 위원장은 “지역주민의 욕구와 지역문제를 파악하고 축제를 통한 기금마련으로 지역문제를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하는데 축제의 궁극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정구창 제1부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획·주도하는 축제로써 통합3기 시정이 추구하는 창원형 주민자치 복지모델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며 “이런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