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람중심 가치 구현 아이디어 기다립니다”
창원시 “사람중심 가치 구현 아이디어 기다립니다”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8.10.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청 전경(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청 전경(사진=창원시 제공)

경남 창원시는 오는 11월 2일까지 사람중심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교통, 환경, 위생, 안전, 문화예술 등 시민의 생활과 관련된 분야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친화도시 강화 방안 및 일자리 창출 정책 방안 △현행 제도 개선 및 부서 업무 혁신‧개선방안, 시정 전반 행정 효율성 제고 방안 등이다.

이번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은 민선 7기 100일을 맞아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구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과 혁신시정 정책 개발에 따른 시민과 공무원 참여를 통한 소통 및 창의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창원시민은 물론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창원시 홈페이지의 공모전 코너’를 통해 접수하며,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사전 적격 심사, 1차 제안심시실무위원회 심사, 2차 실무부서 평가, 3차 우수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금은 총 750만원이며 금상 200만원, 은상150만원, 동상각 100만, 장려 각 30만원, 노력상 각 5만원이다.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등급 및 인원이 변동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정혁신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