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뉴스 브리핑] KB손보, `당뇨까지챙겨주는 스마트건강보험` 출시
[보험사 뉴스 브리핑] KB손보, `당뇨까지챙겨주는 스마트건강보험` 출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10.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 `당뇨까지챙겨주는 스마트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가톨릭서울성모병원과 협력해 개발한 신상품 `KB당뇨까지챙겨주는 스마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입원,수술, 진단비 등의 보장에 당뇨관련 담보를 더한 종합건강보장보험이라는 것이 특징. 대표적 만성질환으로 불리는 당뇨질환의 보장을 위해 일반 가입자에게는 단계별로 심도를 구분한 당뇨진단비를 보장한다. 여기에 보험업계 최초로 보험개발원의 당뇨합병증 예측모형을 적용해 개발한 당뇨유병자 전용 4가지 합병증 담보를 신설함으로써 당뇨진단을 받은 사람들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현대해상, 인도네시아 지진 구호 성금 10만 달러 기부

현대해상은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으로 10만 달러(약 1억1300만 원)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2011년 일본 동북부 지진 참사 때에도 일본법인을 통해 1000만 엔(약 9900만 원)을 기부했다.

 

 

기술보증기금, 내달 '제2회 벤처창업교실' 개최

기술보증기금이 다음달 6~9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2018년 제2회 벤처창업교실’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본 강좌는 이달 30일까지 기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창업교실은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 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4일간 총 28시간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4차산업혁명의 미래와 기술창업 △창업법률 △지식재산권 △기술사업화 전략 △온라인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술창업과 관련된 실무지식 위주의 강좌들로 구성했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무료로 ‘맞춤형 창업컨설팅’ 혜택도 지원될 예정이다.

 

 

처브라이프, 치아치료 정보만 입력하면 보험금 즉시 지급

처브라이프는 고객이 간단한 치료정보를 입력하면 보험금을 즉시 자동 지급하는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를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처브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치료 정보와 계좌내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 완료와 동시에 보험금이 입금되는 방식이다. 가입 후 2년이 경과한 치아보험 계약 중 지급 보험금이 3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우선 시행한다. 보험금 즉시 지급 자동 심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