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추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
예산군, 추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
  • 이남욱 기자
  • 승인 2018.10.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일 군청 천백년광장·추사고택서 개최

충남 예산군은 ‘제29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예산군청 천백년광장과 추사고택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제29회를 맞는 휘호대회는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서예가이자 학자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업적과 서예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개최된다.

추사휘호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휘호대회로 대한민국 대통령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예산군수상 등이 수여되는 권위 있는 대회다.

대회는 12일 서세 162주기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제례, 13회 추사문화제로 시작해  동네방네 문화로 더the 청춘콘서트, 감동 힐링 콘서트 등의 공연과 추사의 작품을 주제로 열리는 패션쇼 추사의 얼이여! 흥해라!, 전통문화 체험 등으로 꾸며진다.

본격적인 대회를 시작하는 13일에는 제3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손멋글씨(캘리그라피)대회가 열리고, 14일에는 ‘제29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가 한글, 한문, 문인화, 추사체 네 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추사 휘호대회는 우리나라 대표 서예대회로 추사 김정희 선생과 예산군을 알리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대회 참가자와 관광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추사 선생의 얼을 느끼고 예산군을 여행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산/이남욱 기자

no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