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함양군민상 수상자 선정
함양군, 함양군민상 수상자 선정
  • 박우진 기자
  • 승인 2018.10.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연환 한국헤르만헤세 회장
박연환 한국헤르만헤세 회장

경남 함양군이 제40회 함양군민상 수상자로 박연환 도서출판 한국헤르만헤세 대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수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달 제1차 심의회를 통해 수상자 선정방법과 공적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데 이어, 지난 4일 제2차 심의회를 열고 최종 수상자로 박 대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백전면 동백부락에서 태어난 박 회장은 1973년 부산 동백서점을 시작으로 40여 년간 출판업을 이어오며 현재 한국헤르만헤세 그룹을 이끌고 있다.

박 회장은 재경 경남도민회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수석 총재, 함양박씨 대종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그는 국제라이온스협회 한국연합회 309-B지구 부총재,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대한출판문화협회 부회장, 재외함양군향우회 연합회 회장 등의 직함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 회장은 도내 어린이들에게 도서 지원 및 기타 행사의 모든 경비를 지원했으며, 군내 어린이 300명을 초청하여 리틀엔젤스 특별공연을 관람하도록 하는 등 군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올해 군민상을 수상했다.

특히 그는 출판문화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 다문화 가족, 탈북민 가족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와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