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KTX·지하철역세권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
[분양소식] KTX·지하철역세권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10.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교통인프라로 높은 서울접근성 장점
지상 29층 3개동에 '디자인 특화 적용' 특징
GIDC 광명역 투시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GIDC 광명역 투시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KTX와 지하철, 고속도로 등 풍부한 교통인프라로 서울 접근성이 높은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이 입주사를 모집 중이다. 지상 29층 3개동 연면적 26만9000여㎡ 규모 건물에 디자인 특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수도권 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같은 건축물에 제조업과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을 영위하는 사업체와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3층 이상 다층형 집합건축물이다.

과거에는 아파트형공장으로 불렸으나,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의 입주가 증가하는 현실을 반영해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이 바뀌었다.

특히, 수도권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으로 주거 시설도 잘 형성돼 기업과 근로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 광명역세권 일대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광명역세권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교통, 상권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광명역에서 KTX와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수원-광명 간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쉽다.

여기에 강남순환고속도로 2차와 서울-광명 고속도로,  신안산선 등 다양한 교통인프라 조성이 추진 중이다.

이 지역에서는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이 분양 중이다.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지하 5층~지상 29층 3개동, 연면적 26만9109㎡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디자인 특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전시가 가능한 디자인 컨벤션이 조성되고, 디자인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와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등도 곳곳에 들어선다.

여기에 도서관과 공방 등 문화시설도 계획돼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편리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역세권 내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 높이인 29층에 조성되는 '디자인 스카이' 전망대도 눈길을 끈다.

GIDC 광명역 분양 관계자는 "GIDC 광명역은 인도어와 아웃도어가 복합된 하이브리드 몰로 구성돼 비즈니스와 외식, 문화, 여가 생활 등 원스톱 라이프를 지원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마련됐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