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 브리핑] BNK부산銀 ‘Simple패키지 통장’ 출시
[오늘의 은행권 이슈 브리핑] BNK부산銀 ‘Simple패키지 통장’ 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0.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환테크 필수템! KB외화예금 득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오는 12월 31일까지 외화예금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환테크 필수템! KB외화예금 득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먼저 이벤트 기간 중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에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80%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해외주식거래를 하거나 자산보유실적 등에 따라 모바일 커피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도 증정한다.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은 은행의 외화입출금과 KB증권의 해외주식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벤트 기간 중 ‘KB모바일 외화예금’상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은 외화로 입·출금 시 금액 및 횟수에 제한 없이 최대 50% 환율 우대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銀 ‘Simple패키지 통장’ 출시

BNK부산은행이 기존에 각 상품마다 다르게 적용됐던 수수료 면제 및 금리우대 조건을 4가지 항목으로 단순화한 Simple패키지 통장을 출시했다.
Simple패키지통장은 Simple통장과 Simple정기적금, Simple정기예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4가지 항목으로 단순화한 우대조건이 충족되면 3개 통장을 동시에 우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우대조건 4가지 항목은 부산은행 본인명의 정기적금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또는 본인명의 정기예금 5000만원 이상 보유, 공과금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부산은행 비씨카드 결제 실적 보유(체크카드 포함), 부산은행 썸뱅크 정회원 등이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銀, 연금 수령금액 조회 비대면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연금신탁계좌의 연금 예상 수령금액 조회 서비스를 시행한다.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약 4조원에 이르는 연금신탁 수탁금액을 보유한 신한은행은 급속한 인구고령화로 연금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앱인 신한쏠(SOL)로 편리하게 연금 수령액을 조회 할 수 있게 됐다.
또 신한은행은 지난달부터 신한쏠(SOL)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개인연금신탁의 연금개시 신청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제공했으며 향후 연금 저축신탁 상품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