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뉴스 브리핑] 처브라이프, ‘Chubb 오직 위암만 생각하는 보험’ 출시
[보험사 뉴스 브리핑] 처브라이프, ‘Chubb 오직 위암만 생각하는 보험’ 출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10.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처브라이프)
(사진=처브라이프)

 

처브라이프, ‘Chubb 오직 위암만 생각하는 보험’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은 온라인보험 채널의 신상품으로 위암만을 단독 보장하는 'Chubb 오직 위암만 생각하는 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0년 만기 비갱신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위암 진단시 급여금 3000만원을 일시 지급한다. 30세 남성 기준 1년 보험료 1만2000원, 여성 기준 1만4100원으로 위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납입 주기는 연납과 일시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20세부터 최대 70세 까지다.

처브라이프는 설계사를 거치지 않는 온라인 보험 채널 특성에 따라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보장 내용을 위암 진단금 3000만원 한 가지로 단순 설계했다. 동일한 보장 내용에 대해 고객이 연령만 입력하면 온라인상에서 쉽게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다.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진=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무배당 달러평생보장보험’ 출시

푸르덴셜생명은 ‘무배당 달러평생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배당 달러평생보장보험’은 업계 유일의 확정 금리형 달러 표시 종신보험이다.

이 상품은 △달러를 활용해 3.2%의 높은 적용이율(보험료 산출 시)로 보장이 제공되고 △필요 시 연금으로 전환 △노후소득으로 선지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달러와 원화 두 개 통화로 사망보장 및 노후소득 선지급이 가능해 가입 고객의 필요에 따라 자녀의 해외 유학 비용, 해외여행 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은퇴 자금으로의 활용 기능이 있어 경제 활동기와 은퇴기를 균형 있게 보장할 수 있다.

자금이 필요한 고객은 ‘노후소득선지급’을 통해 가입금액의 5%를 노후소득으로 10년간 선지급 받을수 있다. ’노후소득선지급’이란 노후소득 개시 나이부터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매년 자동 감액 후 감액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선지급 받는 기능이다.

‘무배당 가입당시 연금전환특약’으로 해지환급금을 전액 또는 부분 연금 전환이 가능하다.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 변액보험 신규 펀드 3종 출시

신한생명은 개인별 위험 성향 및 투자목적을 반영한 3종의 신규 펀드를 현재 판매중인 모든 변액보험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신규 설정된 펀드는 ‘스마트 자산배분형 30·50·70’ 펀드이다. 위험자산의 최대 비중을 기준으로 30%(안정형), 50%(성장형), 70%(공격형)의 3가지 형태로 구성했으며, 주요국의 증시, 원자재, 스마트 베타 ETF, 국내외 채권형 펀드 등 전 세계 모든 자산을 투자 대상으로 한다.

위험자산 최대비중에 따라 펀드 형태를 구분함으로써 고객이 개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펀드를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미 목표한 수익률에 도달한 경우 스마트 자산배분형 30 펀드로 설정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확정하면 되며, 스마트 자산배분형 70 펀드로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보다 적극적인 투자로 고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중위험 중수익을 선호하는 고객은 스마트 자산배분형 50 펀드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 자산배분형 펀드는 자산을 배분하는 전통적인 운용전략과는 다르게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리스크 배분(Risk Budgeting)’ 전략을 구사한다. 이러한 투자위험 분산 방식은 시장 변동성 대비 안정적인 수익률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사진=농협생명)
(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 ‘9988NH건강보험’ 개정 출시

NH농협생명은 당뇨 진단과 중증치매보장 특약을 추가한 '9988NH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상품은 지난 5월 출시해 약 4만2000건이 판매됐으며 간편 심사를 통해 유병자도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개정 상품은 당뇨 진단 시 최대 500만원, 중증치매 진단 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또 심질환, 뇌혈관질환뿐 아니라 녹내장, 특정백내장, 관절염 등의 수술입원을 보장하는 성인질환 치료특약도 가입 나이를 최대 65세까지 확대했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