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포항시의회,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9.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재원 의장 주재… 경북발전 방안 논의
경북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청송대에서 제26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주재했다.(사진=경북도)
경북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청송대에서 제26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주재했다.(사진=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경북 포항시의회는 서재원 의장이 지난 28일 청송대에서 제26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주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월례회는 포항시의회가 주관했으며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3개 시·군의회 의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의장협의회 회장인 서재원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 선진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 구분 없이 고견을 나누고 경험을 공유하자”면서 “무엇보다 함께 뜻을 모아 움직이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본회의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제211차 시도대표회의 결과 보고, 안건 심사, 시·군 홍보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 의장은 전국 시도대표회의에서 논의된 지방분권 관계 법령 제·개정에 관한 의견 수렴 건,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건, 소선거구제 환원 건 등에 대해 보고했다.

또 300만 경북도민이 부담 없이 울릉도·독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경북도민 여객선 운임 지원 건의안’을 원안가결해 도지사에 건의하기로 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