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2018년 9월 아이돌 100대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부터 블랙핑크까지
2018년 9월 아이돌 100대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부터 블랙핑크까지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9.29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8월 27일부터 2018년 9월 28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78,241,08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8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00,470,048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든 수치로, 링크분석에서는 ‘놀랍다, 기록세우다, 멋지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엔,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5월 보다 9.06% 하락한 26,342,509로 분석됐다. 2위 워너원은 44.66% 하락한 10,693,980를 기록했으며, 블랙핑크가 62.22% 상승한 6,138,684로 3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워너원, 블랙핑크를 이어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뉴이스트W, 엑소, 오마이걸, NCT, 우주소녀, 마마무, 러블리즈, 샤이니, 에이핑크, 세븐틴,모모랜드, 위키미키, 펜타곤, AOA, 빅뱅, 위너, 아이콘, 갓세븐, 슈퍼주니어, 비투비, 베리굿, 몬스타엑스, 이달의 소녀가 3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jy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