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란면옥,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 KBS가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어떤 드라마?
옥란면옥,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 KBS가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어떤 드라마?
  • 진용훈 기자
  • 승인 2018.09.26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 냉면 父子 신구X김강우, 연기의 향연

'옥란면옥'은 연기장인 신구와 김강우가 부자(父子)로 만나 화제를 모은 작품. 믿고 보는 연기가 펼쳐질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두 배우는 각각 평안도 출신으로 13살 때부터 냉면을 만들어온 70년 냉면 장인 달재, 그리고 냉면이라면 지긋지긋한 아들 봉길로 분했다. 아무리 가르쳐도 육수도 면도 맘에 들게 뽑아내지 못하는 아들 때문에 속이 터지는 아버지, 그리고 풍을 맞고 반신을 못 쓰게 된 아버지를 대신해 매일 새벽 5시부터 죽어라 일했지만 아버지의 타박만 받고 있는 아들의 전쟁과도 같은 일상부터 그 안에 담겨진 끈끈한 정까지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 지조 있는 맛의 향연, 지켜야 할 것들

'옥란면옥'이 방송에 앞서 공개한 예고 영상에서 봉길은 말한다. "우리 아버지가 늘 하는 말이 있어. 사람은 늘 지조가 있어야 한다고. 맛에도 지조가 있어. 절대 변하지 않는 원칙과 신념." 달재는 70평생 변치 않는 냉면의 맛을 지켜왔다. 냉면만큼이나 북에 두고 온 북에 두고 온 첫사랑 '옥란'을 잊지 못하는 순정파다. 그런 아버지로부터 '지조'를 배운 달재는 이 모든 것이 지긋지긋하다. '옥란면옥'은 이들 부자의 갈등을 통해 세월이 변해도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 그리고자 한다. 고집스럽게 지켜왔건만, 이젠 단골도 다 떨어져나가고, 설상가상으로 재개발 업자들까지 눈독을 들이고 있는 옥란면옥을 이들 부자가 지켜낼 수 있을까.

#.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 KBS가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

달재에게 옥란이 첫사랑 순정으로 남아있듯, 봉길에게도 어느 날 바람처럼 다가온 여인 영란(이설)이 있다. 옥란면옥에 변화를 일으킬 인물로, 그녀에겐 밤마다 악몽에 시달릴 정도로 아픈 과거가 있다. 마흔이 다 되도록 냉면을 지키느라 연애는 꿈도 꾸지 못했던 봉길의 떨리는 가슴. 노총각 봉길은 로맨스를 완성할 수 있을까. 이밖에도 '옥란면옥'엔 올여름 무더위를 책임져왔던 냉면 먹방, 평양 냉면 맛집 옥란면옥 소개, 액션, 코미디 등 "이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스토리가 준비돼있다. 제작진은 "부자로 만난 신구와 김강우의 믿고 보는 연기와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이야기를 모두 담아낸 '옥란면옥'을 통해 한반도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쾌하고 그리고자 한다"며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26일, 웃음과 감동으로 연휴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옥란면옥'은 올초 '저글러스'로 새로운 로맨스의 장을 열었던 조용 작가와 김정현 감독이 다시 뭉친 작품이다.

yh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