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추석 잡아라'… 게임업계 이벤트 보따리 푼다
'추석 잡아라'… 게임업계 이벤트 보따리 푼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9.2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그, 내달 17일까지 5번 이상 Top 15 달성시 보상
넷마블, 모두의 마블 신규맵 추가…엔씨·컴투스 등도
배틀그라운드 추석 이벤트 (사진=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추석 이벤트 (사진=펍지주식회사)

한가위를 맞아 게임업계 엉덩이가 들썩인다. 여럿이 모여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연휴이기에 이벤트 보따리를 풀고 있는 것이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를 위한 미션 및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버전 보상 이벤트는 지난 2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주 단위로 총 4회 진행되며 미션 기록은 주별 이벤트 시작일 오전 10시에 초기화된다. 솔로(Solo), 듀오(Duo), 스쿼드(Squad) 플레이 모드 구분 없이 '5번 이상 Top 15 달성'이라는 생존 미션을 달성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갓, 개량 한복 재킷 △전통 안경, 태극권 도복 재킷 △개량 한복 셔츠·바지, 갓신 △태극권 도복 셔츠·바지, 집업 부츠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for kakako'에서 신규 '폭탄 배틀맵'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폭탄 배틀맵'에는 폭탄으로 상대 하트를 모두 없애면 독점과 파산에 관계 없이 승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룰이 적용됐다. 맵 내 위치한 특수 블록 도착 시 예상 폭발 범위를 확인한 뒤 폭탄을 놓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랜드마크가 늘어날수록 폭발 범위가 증가한다.

3일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다이아 광산 이벤트'와 함께 접속 즉시 신규 캐릭터 'S+ 카일라'를 증정하는 'S+카일라 지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가족 친지들과 함께 모여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신규 '폭탄 배틀맵'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풍성한 게임재화와 함께 고급아이템 등을 지급하는 이번 추석 맞이 이벤트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두의마블 추석맞이 '폭탄 배틀맵' 추가했다 (사진=넷마블)
모두의마블 추석맞이 '폭탄 배틀맵' 추가했다 (사진=넷마블)

엔씨소프트의 또하나의 대표작 '아이온'도 내달 1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접속 누적 시간(1시간/3시간/5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PC방 이용자는 종족 별 대도시나 라크룸 필드에서 한복을 입은 '픽셀 친구' NPC와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발휘하는 '전설 특급 픽셀 친구'로 1시간 동안 변신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의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도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태고] 페이셔스 탁 퉁 샤오첸'이 추가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다음달 3일까지 추석 강림모드를 오픈하고 강림모드를 통해 작은송편, 큰송편 아이템 등의 특별 보상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보름달 야구공'을 활용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에서도 오는 21일부터 '즐거운 한가위'를 키워드로 사다리 타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네오위즈도 고스톱·포커류 게임 6종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서는 내달 2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넉넉한 한가위' 이벤트를 통해 두 게임에 접속 시 화투패와 도리 이모티콘을100% 증정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완성하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포춘송편’'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면 '꽝 없는 선물 캡슐'을 증정, 상품권(최대 5만 원)을 획득할 수 있다.

csl@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