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추석특집 뭐가 있을까?"…케이블·IPTV, 명절 안방극장 노려
"추석특집 뭐가 있을까?"…케이블·IPTV, 명절 안방극장 노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9.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브로드·딜라이브 등 지역용 프로그램…CJ헬로 VOD 특집관도
SKB, Btv·옥수수 포인트 증정, 반값할인…푹 '무료드라마 릴레이'
추석연휴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추석연휴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과 VOD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지역채널 1번에서는 다문화 가정, 탈북민들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특집 프로그램 △딜라이브, '딜라이브 모바일 TV앱'으로 유료 VOD를 시청하면 5000원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 △현대HCN, 지역채널 1번에서는 추석 명절에 흔히 겪는 명절 스트레스와 소화불량을 피하는 방법 등 유익한 정보 △CMB, 지역채널 12번에서는 연휴 기간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지역민을 위한 의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CJ헬로는 오는 26일까지 VOD 추석특집관을 오픈한다. 또 연휴 동안 영화 소개영상을 시청하면 자동으로 반값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VOD를 소개하는 '케이블TV VOD'(채널 0번)에 10분 이상 머무르면 시청패턴을 인식한 알래스카UI가 해당 콘텐츠를 50%할인해 볼 수 있는 쿠폰을 자동 발송한다. 해당 쿠폰은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자기 취향에 맞는 모든 VOD에 적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최신영화 '신과함께2+공작'에 극장동시상영작 1편을 묶어 1만9900원에 볼 수 있는 △최신영화 BIG3 자유이용권, '블랙팬서', '청년경찰' 등 약 30편이 넘는 인기영화(3000원) 구매 시 CU편의점 기프티콘 3000원권을 제공하는 △인기영화 100%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IPTV 강자, SK브로드밴드는 B tv와 옥수수(oksusu)를 통해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 할인과 기프티콘, 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B tv를 통해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목격자', '맘마미아2', '메가로돈' 중 3~5편 구매 시 B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6편 구매 시에는 2만점을 제공하는 '영화 핵심신작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인랑', '독전: 익스텐디드 컷', '데드풀2', '그것만이 내 세상', '쥬만지: 새로운 세계' 등 영화 30여편을 반값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영화 반값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서도 다양한 영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를 통해 추석연휴 5일(22일~26일) 동안 매일 무료영화(22일 추룡, 23일 주토피아, 24일 스타워즈: 한 솔로, 25일 도리를 찾아서, 26일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를 상영한다. 이중 3개 이상 시청 시 옥수수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3000점을 지급한다.

오는 26일까지 옥수수 추석특집관 내 최신 영화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맘마미아2', '목격자',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중 3편 이상 시청 시 옥수수포인트와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방송·영화 서비스 POOQ도 추석 연휴 기간동안 TV와 영화콘텐츠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이용권, 영화구매 코인을 증정한다. POOQ은 SR, iMBC와 공동으로 20일부터 SRT 특실 승객에게 실시간TV와 다시보기(VOD)를 7일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이 프로모션은 추석 연휴 이후에도 약 한달 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POOQ이 매주 1편씩 제공하는 '무료릴레이 드라마' 코너는 명절을 계기로 확대 편성한다. 이용자들은 지난 21일부터 1주일간 '연애의 발견', '고맙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등 3편을 무료로 정주행 할 수 있다.

이희주 POOQ 본부장은 "방송, 영화 시청량이 급증하는 명절 연휴에 이용자분들이 저렴하게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csl@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