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꿀팁' 네이버가 알려드립니다
'명절 꿀팁' 네이버가 알려드립니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9.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판·웹툰판·건강판 등 주제별 콘텐츠 소개
네이버 주제별판 추석특집 콘텐츠 스크린샷 (사진=이창수 기자)
네이버 주제별판 추석특집 콘텐츠 스크린샷 (사진=이창수 기자)

네이버가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주제판별로 특별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푸드판'에서는 명절맞이 음식, 살림 등에 관한 필수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준비를 위한 기본 요리팁, 귀성길에 만나는 휴게소 대표음식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다. '리빙판'에서는 추석 선물 포장법, 유기 그릇 관리법 등 추석 살림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네이버를 통해 오락·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웹툰판'에서는 포춘쿠키 이벤트 정보와 정주행 할만한 인기·완결임박 소설과 만화 그리고 가을신작 웹툰을 소개한다.

최근 오픈한 '감성충전판'에서는 추석을 키워드로 작업한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판'에서는 추석기간 게임별 이벤트 소식을 모아서 보여준다.

웰빙과 뷰티에 대한 정보도 있다. '건강판'에서는 명절 과식을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영양사가 알려주는 추석 음식 저열량 조리법을 제공한다. 부모님의 동작으로 알아보는 질병 증상 등에 관한 콘텐츠를 전할 계획이다. '뷰티판'에서는 단아한 메이크업과 체중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쇼핑판'에서는 추석 선물 세트, 선물용 핸드메이드 상품 등 추석에만 만날 수 있는 테마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제M판'에서는 추석 상여금 재테크 방법, 추석 경비 줄이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 경제 정보를 소개한다.

추석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참고 할만한 정보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동차판'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도로 위 응급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자동차 정비 점검 리스트와 응급상황 대처 상식을 소개한다. '법률판'에서는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이용 기준, 가족간 갈등 사례 등 등 추석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법률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함께N판'에서는 해피빈 공감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추석 맞이 착한 선물을 추천한다. 공감가게에서 구매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5배로 적립하는 추석 이벤트 정보도 소개한다. '부모i판'에서는 아이두뇌발달을 돕는 전통놀이, 10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아이 한복 머리 스타일을 가르쳐주고 '여행판'에서는 해외 같은 국내여행지, 당일치기 해외여행, 이색 휴게소 등 연휴기간 동안 방문할 만한 여행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csl@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