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12회 홍천군 장애인 lT활용대회 시상
홍천군, 제12회 홍천군 장애인 lT활용대회 시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09.2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군장애인복지관은 제12회 홍천군 장애인 IT활용대회의 시상식을 20일 오후 2시 30분 홍천군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허종국 홍천군장애인복지관장, 허성재부군수, 김재근 홍천군의회 의장,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장 백락사 성민스님, 홍병식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오현미 홍천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담당 장학사, 이규원 KB국민은행 지점장, 김덕남 한국전력 홍천지사 차장, 이강권 홍천읍번영회장, 김동영 홍천군번영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홍천군 장애인 IT활용대회는 홍천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정보화에 대한 흥미유발과 교육에 대한 동기 유발, 자신감 및 성취감을 갖도록 하고 우수한 장애인 IT 인력을 개발·육성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사회·경제적 활동이 용이해 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실시된다.

이번 대회는 문서작성, 정보검색, 타자, 게임 등 총 4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120명의 장애인이 참가하여 각자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종합우승은 전 부문에서 높은 기량을 선보인 서동은씨에게 돌아갔고, 군수표창과 함께 상품권 20만원이 수여됐다. 이밖에도 각 부문마다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됐으며, 장애인들의 사기진작과 IT능력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특별상 시상까지, 총 23명의 참가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홍천군장애인복지관은 "정보화교실에서 it활용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정보를 활용해 일상생활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며 "향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