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대규모 아파트촌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분양소식] 대규모 아파트촌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9.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8가구 중 562세대 일반공급…내달 견본주택 개관
재개발 사업지 풍부한 '교통·교육·생활인프라 강점'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조감도.(자료=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조감도.(자료=두산건설)

재개발 사업지의 풍부한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를 갖춘 908세대 규모 아파트가 광주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전체 908가구 중 절반이 넘는 562세대가 일반분양분으로 예정돼 있어 청약자들의 로열층 당첨 가능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두산건설은 다음 달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193번지 일원에서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계림7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0개동 전용면적 39~84㎡ 총 908가구 규모다. 이 중 절반이 넘는 562가구가 일반 분양분으로 배정됐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재개발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입지가 좋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고 있어 선호도가 높다"며 "하지만 조합원이 아니면 당첨되더라도 로열층을 받기 어려운데, 일반분양 비중이 높은 이 단지는 로열층 당첨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림동은 재개발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곳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면 1만2000여가구 대규모 아파트촌으로 변신하게 된다.

특히 광주 계림3차는 지난 2007년2월 입주한 계림 두산위브와 2015년12월 분양한 광주 계림2차에 이은 세 번째 두산위브 아파트로 총 2200여가구 두산위브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위치도.(자료=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위치도.(자료=두산건설)

교통여건은 광주 지하철 1호선인 금남로4가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2호선 개통도 예정돼 있다. 동광주나들목을 통해 호남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고, 각화나들목을 통해 제2순환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와 제2순환도로가 만나는 문흥JC에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반경 1km 이내에 계림초등학교를 비롯해 △광주교대 부설초 △충장중 △전남여고 △광주고 등이 있으며, 시립 산수도서관도 가깝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인근 1㎞ 이내에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 홈플러스 등 다수의 쇼핑시설이 있으며, 광주 최대 도심 상권인 충장로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푸른길 공원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콘텐츠 창작과 공연, 전시, 유통이 모두 이뤄지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도 가까운 곳에 있다.
 
한편, 두산건설은 일조권 및 조망권 극대화를 위해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에 남향 위주 배치를 적용했다. 다용도실과 펜트리 등 수납기능을 강화한 혁신설계 평면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한 공원화 아파트 설계를 통해 단지 내 잔디마당과 산책로를 따라 운동시설을 조성하고, 입주민 전용 배드민턴장과 체력단련장 등 운동·놀이·휴식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21-3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석경 조감도.(자료=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석경 조감도.(자료=두산건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