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규언 동해시장, 국회 방문 지역현안사업 협의
심규언 동해시장, 국회 방문 지역현안사업 협의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9.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예결위원장,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이철규 지역국회의원 면담
남북협력과제와 지역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와 지원 요청
2018현안사업을 기자들에게 설명하고있는 심규언 동해시장=사진-이중성 기자
2018현안사업을 기자들에게 설명하고있는 심규언 동해시장=사진-이중성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일(목) 국회를 방문하여 안상수 예결위원장,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이철규 지역 국회의원을 만나 남북협력과제와 지역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지원방안을 협의하였다고 밝혔다.

먼저, 최근 3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등을 통해 남북경제협력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가운데 동해·묵호항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동해자유무역지역이 선도적으로 활용될 경우, 남북경제협력 사업의 가시화는 물론, 더욱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설명했다.

특히,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 중 4선석과 5선석이 정부 재정사업으로 우선 추진되어 실질적인 남북경제협력 거점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아울러 묵호항 해상낚시공원 조성사업,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최근 동해시 주요 현안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내년도 예산에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힘을 보태줄 것을 건의하였다.

한편, 동해시는 2021년까지 삼화동 산110-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무릉3지구 선도사업에 특별교부세 10억원이 확보되는 등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향후, 남북경제협력 선도지역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무릉3지구 선도사업 등 신성장동력사업을 본격 추진하여 강원남부권, 나아가 강원도의 북방경제 중심도시이자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