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 생물문화 체험 축제 구경 오세요
풍성한 한가위, 생물문화 체험 축제 구경 오세요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8.09.2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25~26일, 20여개 무료 체험
한가위 문화·여행 온 가족 함께 페스티벌 개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문화 한가위축제 포스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문화 한가위축제 포스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문화 한가위축제 리플렛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문화 한가위축제 리플렛

경북 상주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한가위 문화·여행 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9월 25일(화)∼26일(수) 양일간 ‘2018 즐거운 한가위 생물·문화 체험 축제’(경북 상주)를 개최한다.

‘즐거운 한가위 생물·문화 체험 축제’는 2016년 시작되어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참여형 페스티벌로 다채로운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가을 축제 중 하나이며, 이번 행사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내 만남의 광장(10시~17시)에서 진행되며,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축제를 뜻하는 ‘가득’을 콘셉트로 생물가득, 전통가득, 낭만가득, 행복가득, 지혜가득 5개부문-20여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된다.

‘생물가득’에서는 인기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하는 키즈라이더, 3D 입체 퍼즐, 우드 크래프트 만들기, 전통놀이로 알아보는 과학원리(팽이와 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생물·과학 오감 놀이터를 운영하며, ‘전통가득’에서는 신나는 우리네 전통놀이 한마당을, ‘낭만가득’에서는 생물·과학 시네마, 어메이징 사이언스 버블쇼, 상주 관내 예술인 퍼포먼스 등 문화·공연으로 느끼는 풍성한 한가위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또, 이 밖에도, 체험형 이벤트로 푸짐한 선물 한가득 받을 수 있는 ‘행복가득’ 이벤트존과 퀴즈도 맞추고 가족과 추억도 가득 쌓는 ‘지혜가득’ 부스를 통해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한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서민환 관장은 “이번 행사는 생물과 문화·전통 그리고 인기있는 생물 캐릭터를 융합한 체험중심의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온가족이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느끼며,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행복가득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과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