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인천 서구, '미래 30년 비전 선포식' 개최
인천 서구, '미래 30년 비전 선포식'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09.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청 30주년·제30회 구민의 날 기념
인천시 서구는 ‘서구 미래 30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는 ‘서구 미래 30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는 20일 박남춘 인천시장과 지역 정당인,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 30주년과 서른 번째 구민의 날을 기념하는 ‘서구 미래 30년 비전 선포식’을 서구문화회관에서 개최했다.

구의 지나온 과거를 돌아보고 희망찬 미래 30년을 그려보는 시간으로 서구 미래 홍보영상을 소개하고, ‘서구 미래 30년 비전’에 대해 이재현 구청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한 구민들 앞에서 선포했다.

이번에 선포한 구 비전은 구민이 행복하고 구민과 함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정책실행을 위해, 민선 7기 출범과 더불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제시한 것이다.

구 비전은 무궁한 잠재력과 자원을 가진 서구를 미래에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서구’로 만들기 위해, 깨끗한 환경과 행정·안전이 확보된 클린 서구, 창조적 문화와 따뜻한 복지, 아이를 키우고 싶고 편리한 교통으로 구민이 살고 싶어 하는 행복한 서구, 민심을 받들고 소통하며 지역의 균형발전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구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구민과 함께하는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 만든 구정 슬로건인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를 선포했다.

이날 행사는 청라에 거주하는 방송인 이정수씨의 사회로 본 행사에 앞서 축하공연으로 2018 서구 주민자치 프로그램 대상 수상팀인 청라1동(청휘무용단)의 한국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서구립합창단, 팝페라 그룹 보헤미안의 공연 등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쳤다.

또 구를 위해 헌신 봉사하고 구민 화합과 구정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대상으로 구민상(7개 분야, 10명) 및 개청 30주년 기념 특별상(5명)에 대한 시상과, 민선 7기 구정 슬로건 우수공모 선정작에 대한 시상(3명) 및 시정발전 유공자 표창(21명) 등 총 39명의 구민에게 상패와 표창장을 시상했다.

또한, 포토존(photo zone)을 운영해 선포식에 참석한 구민들에게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민이 주인이다’는 구의 철학을 담아 자리 배치도 내빈 위주가 아닌 구민 중심으로 하는 등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구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