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시 서구,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 서구,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업무 협약(사진=서구청 제공)
서구,‘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업무 협약(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 장종태청장은 1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계룡건설산업(주), ㈜시티팰리스건설, ㈜제이케이종합건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지회, 사단법인 대전건설 건축자재협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가 뜻을 함께했다.

협약에 따라 계룡건설산업(주), 시티팰리스건설(주), 제이케이종합건설(주)는 지역 전문건설업체와의 하도급 체결, 지역 건설장비와 자재 구매, 현장 간이 식당 설치 지양, 사업장 주변 상점가 이용 등에 협조한다.

또한 대한전문건설협회는 하도급 건설사의 견실 시공을 유도해 품질 향상을 높이고,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는 지역생산 우수자재 발굴․공급을 통해 건설기술 향상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장 청장은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해 필요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현안 사항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기가 활성화되어 일자리가 늘어나고, 대형건축공사장 주변 상점가 골목상권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과 관련된 대형건축공사장은 연면적 5000㎡ 또는 100세대 이상 건축물로써 △관저동 건양대학교병원 증축공사(계룡건설산업(주) △갈마동 도시형생활주택 신축공사 ((주)시티팰리스건설) △월평동 도시형 생활주택 신축공사 케이지종합건설(주)이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