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시교육청, ‘지필고사 보안 관리’ 강화
대전시교육청, ‘지필고사 보안 관리’ 강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동호 교육감(사진=설동호 교육감 페이스북 캡쳐)
설동호 교육감(사진=설동호 교육감 페이스북 캡쳐)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출제에서 채점에 이르기까지 ‘지필고사 보안 관리’를 강화를 위해 중·고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신뢰도를 높이고,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고 20일 밝혔다.

‘2018학년도 중·고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을 일부 개정하여,지필고사 과정에 대한 엄정한 관리를 통해 학생평가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지필고사에 따른 단계별 보안 관리를 강화했다.

주요 개정 내용은 시험문제 출제, 인쇄, 시행, 채점 단계별로 시험지 유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평가 결과 공개 및 이의신청에 따른 조치 사항 보완 등 엄정한 평가관리에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교원 자녀와 관련될 경우, 학급담임, 교과담당, 문항출제 및 관리 감독 등 평가업무에서 원천 배제토록 조치했다.

또한, 시험지를 유출하거나 학생의 성적을 조작하는 등 학생 성적과 관련된 비위는 교원 4대 비위로 간주해 징계 시 감경대상에서 제외됨을 강조하고, 시험부정과 관련된 학생에 대한 징계사항은 학교학업성적관리규정 및 학칙에 반영하도록 했다.

특히, 대전교육청은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과 함께 관내 전체 고등학교에 대해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평가관리실 등에 CCTV 설치와 캐비넷 이중잠금장치 등 보안 대책을 강화하도록 조치했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학생평가의 엄정한 관리를 위해서는 학교 구성원의 윤리성과 책무성, 보안의식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에 따른 조치로 지침개정 등 강화 조치했는데, 2학기 학생평가가 엄정하고 공정하게 실시되도록 하여 학생평가에 대한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