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Wee센터, 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영천 Wee센터, 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8.09.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7일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담당교사와 Wee센터 전문인력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상담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Wee프로젝트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연계된 안전통합시스템으로 Wee클래스, Wee센터로 운영된다.

연수 및 협의회는 Wee센터와 Wee클래스의 긴밀한 업무협조와 상담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풀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 앞서 진행된 연수에서는 영천Wee센터 자문의 마야병원 육동현 진료과장을 모시고 ‘위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이해’를 주제로 비자살적 자해와 자살행동에 대한 원인과 증상, 그리고 다양한 접근 방법과 그 효과성에 대해 알아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비자살적 자해 행동을 보이는 학생들에게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살펴보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과 자살행동에 대한 지역사회 연계 상담기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나현 담장자가 기관안내 및 프로그램 소개를 하였다. 이후 실시된 협의회에서는 담당자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또한 Wee센터·클래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지침과 업무담당교사와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역할과 직무를 안내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