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판매 걱정없는 농촌 만든다”
경북도 “판매 걱정없는 농촌 만든다”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9.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지사, 우수 안테나숍 현판식 참석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농업인이 생산한 명품 농산물을 제 값 받고 팔 수 있도록 ‘판매 걱정없는 농업시스템 구축’을 민선7기 핵심공약으로 내세우고, 판로 확대를 위해 두 팔 걷어 부치고 나섰다.

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업인이 생산한 6차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대백프라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5개소에서 ‘추석맞이 특별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특판행사는 명절 선물용으로 기획된 선물세트를 위주로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사은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18일에는 이철우 도지사가 우수 안테나숍으로 선정된 이마트 월배점을 직접 찾아 현판식을 갖고 6차산업 판로 확보에 많은 도움을 준 이마트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럭키박스 증정 등 이벤트 행사에서도 참여하는 등 도시 소비자와 친밀한 스킨십을 나누었다.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안테나숍은 2015년 대백프라자에 첫 문을 연 이후, 사이소 등 온라인과는 별도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6차산업 우수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판매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생산자가 즉각 상품개선에 활용할 수 있어 6차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6차산업은 농업의 최 접점에 있는 산업으로 다양한 부가가치와 많은 청년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 도에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고향을 지키는 부모, 형제들의 땀방울과 정겨운 시골 이야기가 담겨있는 6차산업 제품을 많이 애용해 농업인에게 많은 희망과 용기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