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스페인서 차세대 LNG기술 '첫 선'
현대重, 스페인서 차세대 LNG기술 '첫 선'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09.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LNG-FSRU 적용될 신개념 컴팩트 재기화시스템 공개
(사진=현대중공업)
(사진=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이 17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가스텍(Gastech) 행사에 참여해 호그, 크누센 등 글로벌 고객사 70여명을 대상으로 테크포럼을 개최한다.

가스텍은 세계가스총회(WGC), LNG컨퍼런스와 함께 세계3대 국제가스행사 중 하나다. 

현대중공업은 금번 행사에 175㎡(50여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세계최초로 건조한 LNG추진 대형유조선을 비롯한 LNG선, LNG-FSRU, LNG벙커링선 등 다양한 LNG설비 모형을 전시하고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테크포럼에서 현대중공업은 차세대 LNG-FSRU에 적용될 신개념 컴팩트 재기화시스템(new Hi-ReGAS)를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재기화시스템은 혼합열매체를 사용하는 간접 가열 방식으로 기존 글리콜방식 대비 중량을 70톤 이상, 전력소모를 30% 이상 줄였다. 이로 인해 연간 운영비용을 최대 65만달러까지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혼합냉매방식의 LNG 완전재액화시스템(SMR)도 선보인다.

주원호 현대중공업 중앙기술원장은 “테크포럼에서 차세대 재기화시스템, 혼합냉매 완전재액화설비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대형유조선에 적용된 LNG추진선박 기술, 소형 LNG벙커링선 기술 등 LNG관련 최신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며며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LNG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