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8 서울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광진구, ‘2018 서울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9.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장년층 구직자 취업기회 제공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2018년 서울여성일자리박람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진구와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여성 구직자간 일자리 연계로 지역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관, 취업서비스관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예비창업자 판로지원관 등 25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15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대 1 면접을 통해 모집인원 224명에 대한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면접기회를 부여해 취업실전감각을 익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지원하고, 이력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한 플리마켓 등 각종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행사 후에도 채용이 성사되지 못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광진구 취업정보센터 소속 전문 직업상담사가 지속적으로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하고, 참가기업에 대해서도 향후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등 일자리 창출 연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여성 구직자는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한 뒤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열망하는 여성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원하는 기업과 좋은 만남을 이뤄 취업에 성공하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양질의 안정적인 민간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