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남양주도시공사,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09.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화형 직업체험교육 ‘어린이 PRE-JOB스쿨’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어린이비전센터’는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체험교육으로 ‘어린이 PRE-JOB스쿨’프로젝트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부분 단순 일회성 체험에 머무르고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한계를 보완해 일정기간(4주)동안 어린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을 선정, 어린이들이 미래 직업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 직업에 대한 진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에 1차로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로(LAW)스쿨, 어린이 카피라이터, 어린이 경제교육(나는 CEO다), 알버트 코딩PLAY 등 4가지 직업군에 대해 모의재판, 광고제작 발표회, 플리마켓 등 마지막 회차 활동을 다함께 즐기는 축제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어린이비전센터 관계자는 하계방학 동안 어린이들과 함께 어린이 코딩해커톤대회, 경제캠프, 카피라이터 교육 등을 단기간으로 진행한 결과 각 분야에 대한 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확인했다.

‘어린이 PRE-JOB스쿨’의 구체적인 교육내용은 어린이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접수는 어린이비전센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할 수 있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