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삼척시 복지박람회' 개최
'2018 삼척시 복지박람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9.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삼척장미공원에서 '2018 삼척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민·관 협력으로 ’The행복한 지역복지’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에 33개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식전행사 결혼식을 시작으로 개막식 행사, 삼척복지이야기 2분 스피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관내 장애인부부 1쌍을 초청하여 오카리나 연주, 축가 등이 어우러지는 훈훈한 결혼식 이벤트가 식전행사로 꾸며진다.

또 지역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그림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전시, 지적‧발달장애인 작품전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진 및 특화사업 전시가 진행된다.

아울러 나눔장터를 통한 후원마당과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종류를 상세하게 홍보하는 복지기관별 특색에 맞는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이외에 건강, 진로, 취업, 노후준비 등을 위한 상담마당과 초청공연과 복지 기관별로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먹거리마당,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민들에게 사회보장서비스사업 홍보 등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더 행복한 복지 삼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삼척/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