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인천 중구 월미궤도차량, 정상궤도에 올라
인천 중구 월미궤도차량, 정상궤도에 올라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8.09.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인천시 중구와 인천교통공사는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중구)
인천시 중구와 인천교통공사는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중구)

인천시 중구와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11일 홍인성 구청장, 의회 의원, 인천교통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 상반기까기 인천지역의 랜드마크인 월미도 지역 6.1km 구간에 관광용 모노레일을 구축하는 사업인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의 추진사항을 인천교통공사가 중구에 보고하는 것으로 사업현황 및 계획, 현재 진행내용, 향후 일정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사업의 현재 공정 진도율과 분야별 세부 추진현황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각자의 의견 개진과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향후의 발전적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홍 구청장은 “여러 어려움을 겪은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이 인천시민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속한 시행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최우선의 과제로 두고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월미궤도차량 도입사업의 명칭을 공모하여 정할 수 있도록 추진 해 달라”고 밝혔다.

최찬용 의회 의장은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중점을 두고 인천시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중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