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8회 경북과학축전’ 개최
구미시, ‘제18회 경북과학축전’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9.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6일 구미4공단 구미코서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경북도와 구미시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구미4공단 구미코에서 ‘스마트 경북·구미! 놀고~ 상상하고~ 꿈꾸라!’라는 주제로 ‘제18회 경북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북과학축전은 경북도내 연구기관 및 기업, 단체, 초·중· 고등학교가 참여해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시키는 등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경북대표 과학축제다.

특히 이번 경북과학축전은 도내 17개 초·중·고등학교, 20개 연구기관, 기업체, 단체가 참여, 놀이터, 상상터, 꿈터의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청소년을 위한 110여개 전시와 체험행사 등을 펼친다.

‘놀이터’에는 초·중·고 과학동아리가 직접 준비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상상터’와 ‘꿈터’에는 AR·VR 체험, 드론을 이용한 농구경기 및 컬링경기 체험, 미니카 제작 체험, 뇌파체험,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스포츠클라이밍과 ICT를 융복합시켜 만든 신개념 증강현실 클라이밍 체험, 광고 및 영화에서 사용되는 특수효과인 타임슬라이스 기반의 4D Real Cube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의 똑똑한 과학 공부법, 2018 페임랩코리아 대상 수상자가 들려주는 ‘알기 쉬운 과학 이론’이란 멘토 특강도 함께 연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제18회 경북과학축전의 다양한 첨단기술 체험을 통해 이제 삶의 일부로 들어온 4차 산업혁명을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