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안동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 개최
안동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 개최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9.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경북 안동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 중앙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온누리 상품권 구매 분위기 확산과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 설 명절부터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구매행사는 시청 직원과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여성단체, 상공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는 데 힘을 모았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009년 7월부터 발행하고 있다. 전국 가맹시장(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다음달 31일까지 개인 현금 구매자는 월 50만원까지 5% 할인해 구매할 수 있어 무더위 등으로 치솟은 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추석 제수용품 마련에 작지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상품권 구매행사에 이어 오는 21일 유관 기관.단체회원들과 함께 안동구시장, 용상시장, 중앙신시장, 풍산시장 등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에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으로 서민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하며 “전통시장이 옛 명성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마련과 함께 편의 제공으로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g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