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시교육청 친수구역 친수2초, 서남4중 신설
대전시교육청 친수구역 친수2초, 서남4중 신설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9.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서 조건부 통과
대전시 교육청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 교육청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교육청 설동호교육감은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 개발에 따른 친수2초와 서남4중 설립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조건부로 통과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3일간 진행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대전교육청은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 3블록 1762세대를 비롯해 3개 블록 3157세대의 학생배치를 위해 친수2초 설립 타당성을 설명하고, 서남4중은 도안신도시 학령인구 증가에 따른 과밀배치 문제 해소 및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 공동주택 5203세대 개발에 따른 증가학생배치를 위해 서남4중 신설 타당성을 설명했다.

이에 교육부는 9월 11일 친수2초, 서남4중 설립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친수2초의 학교설립 조건은 3가지로 첫째, 유치원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는 유초통합학교 설립, 둘째 시청에서 지역주민과 학생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복합화 투자 유치, 셋째 장애아동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특수학급 확대 설치이다.

서남4중의 학교설립 조건은 대전시의 중학교 학군 및 학생배치 재검토이다. 위 조건부가 이행되어야만 교육부로부터 학교설립 교부금을 받을 수 있어 조건 이행을 위해 앞으로 교육청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교육청 정종관 행정과장은 “학교설립의 큰 산을 하나 넘으며, 교육부 조건부 승인에 따라 조건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설립 조건이 원활하게 이행된다면 두 학교의 개교 시기는 2022년 3월이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