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안산시의회 예결특위, 임시회 중 현장활동
안산시의회 예결특위, 임시회 중 현장활동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8.09.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물도매시장·성곡반려견놀이터 방문 예산 타당성 검증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안산성곡반려견놀이터를 방문해 시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사진=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안산성곡반려견놀이터를 방문해 시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내실 있는 예산 심의를 위해 제250회 임시회 회기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11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현장활동은 지난 7일과 10일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 및 안산 성곡반려견 놀이터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농수산물도매시장의 경우 적환장 농산물폐기물 감량화 시설이 노후돼 악취 발생 및 안전사고 위험이 상존함에 따라 시설을 부분 교체하고 탈취제 분무기를 설치하는 예산이 편성됐으며, 반려견 놀이터는 효율적 운영과 안전 관리를 위해 CCTV 카메라를 설치하는 사업비가 예산안에 반영됐다.

예결위원들은 7일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예산 편성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폐기물 관리 상태를 점검하면서 생선과 야채 찌꺼기 등이 풍기는 악취의 정도를 몸소 확인했다.

또 사업비 과다 책정 여부와 향후 시설 도입 시 운영상의 문제점 진단에 주력했다.

이어 10일 반려견 놀이터를 찾아서는 CCTV 카메라가 설치될 장소의 적합성을 파악하고 놀이터 운동장, 펜스, 음수시설 등의 시설을 꼼꼼히 살폈다. 아울러 시민들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기환 위원장은 “이번 추경예산안에는 시민의 삶의 질과 밀접한 예산이 많아 현장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불요불급한 예산은 과감히 조정하고 시민들이 필요한 곳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예결위원들과 합심해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