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고흥군, 위기 청소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고흥군, 위기 청소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8.09.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3차 실행위원회의 개최
고흥군은 지난 10일 2018년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제3차 실행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고흥군은 지난 10일 2018년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제3차 실행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지난 1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18년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제3차 실행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여성청소년과 아동청소년팀이 신설돼 소외됐던 청소년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위기청소년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청소년의 문제를 지역사회가 함께 풀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의 사례에 대한 지원방안과 위기청소년 사례발굴·평가·판정 및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등의 안건을 논의했으며, 위기청소년을 위한 특별지원금 지원과 1, 2차 회의에서 논의된 위기청소년 사례에 대한 지원 결과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고흥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인 CYS-Net 실행위원회의는 고흥군과 경찰서, 학교, 교육청 등 필수연계기관과 청소년 관련기관의 실무자 16인으로 구성돼 연간 5회의 정기회의를 통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자살위기 등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지원하기 위한 협력체계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문화의집 내 2층에 있으며,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다양한 심리검사, 놀이치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내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을 위해 허브역할을 하고 있다.

nj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