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10개 학습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10개 학습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9.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경력단절여성들 사회참여 및 취·창업 발판 마련

육아, 가사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지원할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송파여성문화회관 2층에 둥지를 트고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동아리 지원, 직업교육, 취·창업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취업을 위한 역량 강화, 재능 발현을 위한 기회제공으로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민간 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을 응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 프로그램은 △여성경력이음을 위한 역사인문학 △사진으로 말하기 △커피장인, 카페 마스터의 길 △SW교육전문가 기본과정 △오픈마켓 실전판매 창업 등 소양 강의에서부터 전문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10개의 강좌가 개설돼 있다.

구는 이번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수강생 의견 청취 및 평가를 실시해 향후 경력센터 이용자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각 교육 강좌는 10월 1일부터 주 1회씩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로 선착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파구 여성보육과 이진희 팀장은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취업 지원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