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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과 간담회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과 간담회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8.09.10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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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자 역할 교육·민원안내 요령 등 설명

경북 김천시는 지난 6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종합자원봉사센터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신입 회원을 위한 김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유진 국장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교육, 종합민원과 고객만족계장의 민원안내 요령 및 친절 교육과 김천시청 주요부서 배치도 설명에 이어, 상반기 주요활동 결과 및 개선방안 의견 수렴, 하반기 민원안내자원봉사단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충섭 시장은 “봉사자 여러분과 우리시민, 그리고 저를 포함한 전 공무원이 다 함께 힘을 모아 ‘우리 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에 새롭게 구성된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은 매주 월·화·목·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인1조가 되어 한 달 주기로 근무조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민원사항 경청 및 해당부서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복사기, 팩스 등 행정사무기기 사용안내, 북카페 도서 및 민원서식대 정리 등 하루 평균 20~23회 정도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ljc998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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