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참여형 ‘2030 도시기본계획’ 확정 공고
대구시, 시민참여형 ‘2030 도시기본계획’ 확정 공고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09.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0일 시 최초로 시민이 계획에 직접 참여하여 수립한 시민참여형 ‘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을 확정 공고했다.

이로써 ‘시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 미래가 준비된 열린도시, 대구’로의 출발을 위한 큰 틀의 그림을 완성했고, 2030년을 목표로 미래세대가 가장 살고 싶어 하는 글로벌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의 미래비전은 ‘시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 미래가 준비된 열린도시, 대구’로 설정했다.

미래비전을 실현할 전략으로는 열린공간 주변도시와 함께 성장하는 ‘ 글로벌 허브도시’, 열린사회 개성과 다양성이 존중되는‘개방된 포용도시’, 열린기회 도전과 창조로 만들어가는 ‘미래형 산업도시’로 설정하여 2030년에는 미래세대가 가장 살고 싶어하는 열린도시, 대구를 만든다.

특히 시는 이번에 기존 계획과는 달리 시민들이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생활권발전방향을 도면으로 제시하여 미래모습과 발전방향을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했다.

우상정 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주민참여형 도시계획 수립은 이번에만 한정하지 않고 도시행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보다 다양한 시민참여방법에 대한 적극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