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인천 동구,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8.09.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환 구청장 주재 청렴간담회도 가져
인천시 동구는 1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 대회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동구)
인천시 동구는 1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 대회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 동구)

인천시 동구는 1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 대회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부 공무원들은 동구 공직자로서 부패문제에 대하여 끊임없는 자기성찰과 경계심을 통해 청렴실천을 생활화하고, 청렴과 실천이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핵심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며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를 선언했다.

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이어서 허인환 구청장 주재 하에 청렴간담회가 개최했다.

매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청렴도 평가와 관련해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해 열띤 의견들을 제시했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제시된 의견으로 간부공무원 청렴간담회 상시 운영및 청렴리더제도 운영, 전 직원 공직자 청렴 자기진단 실시, 행동강령 자기학습 시스템 운영, 행동강령 위반행위 및 다양한 비리신고 제도 운영, 간부공무원 평가 ,청렴 아침방송 운영 등 다양한 신규 시책사업 및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구 관계자는 “2017년 청렴도는 전년대비 상승했으나, 여전히 내부청렴도는 낮게 나타나고 있다”며 “다양한 청렴 시책사업을 통하여 직원들이 청렴에 대해 공감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으로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동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