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내달 23일 지역 우수상품 품평회 연다
대구시, 내달 23일 지역 우수상품 품평회 연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09.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百 대구점 7층 문화홀서… 참가 기업(상품) 모집

대구시와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다음달 23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7층 문화홀에서 지역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품평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대기업유통업체 입점 등 판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26일까지 품평회에 참가할 기업(상품)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주관하여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백화점 및 대형마트 관계자에게 선보이고, 대기업 유통업체관계자의 품평을 통해 품질이 우수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하여 입점, 납품, 기획전 등 판로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격은 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대기업유통업체에 납품이 가능한 업체로 식품, 공산품, 의류, 안경, 한방,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50여개의 지역 우수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품평회를 통해 마케팅 기법 전수, 품질향상을 위한 컨설팅 기회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 2013년 8월 동아쇼핑센터에서 처음 개최된 데 이어 이번에 열번째 행사로 지금까지 130여개 업체가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입점, 기획전 등의 형태로 판매기회를 제공 받았으며, 품평회를 통해 잠재력 있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경섭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지역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체로의 판로확대와 품질향상을 위한 기회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